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내용모이」 MAL·MO·E 실제 인물 '이극로'선생에 관하여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3:27


    만나서 반갑습니다 여러분 : D오상상은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말모일레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 ​ 것 940년대 국어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경성의 말을 다음은 영화!우리 자신이라는 독립 국가 중 유일하게 언어를 지킨 민족이다.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목숨을 건 희생과 노력으로 지켜낸 우리말 영화를 보기 전에 알고 보면 좋은 정보를 알려줍시다!


    >


    배우


    >


    >




    >


    극중 류천흥역(윤계상)은사제, 일제강점기 때 우리 스트리울 지키기 위해 언어의 독립운동을 한 이국로 선생을 모델로 만든 인물입니다.​ ​ ​ 이국로 선생님은 독일 베를린 대학에서 철학과를 졸업 후 우리 스토리그와 문을 지키기 위해서 929년에 우리 이야기 사전을 편찬하다 보니 조선어 사전 편찬 회의 위원장이 됬 슴니다. ​ ​ ​, 일 929년 조선어 사전(훗날 조선어학회의 조선 이야기 대 사전)편찬 집행 위원·일 930년 한글 맞춤법 제정 위원, 일 935년에 조선어 훙히오 사정 위원, 일 936년 조선어 사전 편찬의 싸움이다 위원 및 조선어학회 간사장·일 942년 0월 하루'조선어학회 문재'에서 검거되어 징역 6년을 선고 받고 함흥 감옥에서 복역 후 일 945년 광복을 맞고 풀려났다.​ ​ ​ 일제 강점기 우리 스토리그와 글이 금지되고 스토리울 잃던 지난날 우리 이야기를 지키기 때문에 희생된 많은 학자와 본인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참여.그들의 노력과 우리의 이야기에 대한 사랑으로 독립 후 사전을 편찬하게 된 스토리가 다소 음침한 영화 '스토리 모이' 때 사투리를 모아 여러 단어의 속어를 지정하고 사전이 편찬되기까지 수십 년의 긴 세월이 흘렀습니다. 각 지면에서 조선어학회에 보내진 사투리가 다소 음침한 우편물등..이분이 없었다면, 우리들은 바로 요즘 일본어를 사용하며 살고 있었을까요?


    ​ ​ 21세기를 사는 요즘 웅오그와 영어 등이 많이 쓰이지만 가끔"뭐 이런 것을 줄이고 말해서...?","JMT?TMI?" 어려운 이야기가 정말 많다고 느낍니다""이야기 모이"을 관람한 뒤 우리 이야기가 얼마나 소중한지 얼마나 큰 희생 끝에 지킨 것인지 새삼 느꼈다.매 순간 감사와 수다를 떨며 살아갈 거예요 정말 가슴 아플 정도로 슬픈 한국의 역사를 잊어요. D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주 이야기를 가끔 꺼내보시는 건 어떨까요?누군가에겐 지루할 수 있지만 뜻 깊은 역사를 다소 담은 소재이니 꼭! 관람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제 기억에 남는 영화중 명대사로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 ​ 좋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는 것은 행복한 1이야:D​ ​#영화 추천#영화가 극의 먹이#이수 트리의 먹이#CGV#가 오동 CGV#가족 영화 추천#이국로#조선어학회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