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시, 자율협력주행시스템 구축 추진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6:00

    이제 곧 일상적인 자율주행 자동차, 세계 기술 선진국별로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실증화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우리 그와잉라도 2020년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목표로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


    센서+교통시설 자율협력주행시스템 구축=현재 자율주행차량은 라이더(Lidar레이저 반사측정) 등 차량에 장착된 센서로 주변을 인식하는 방식이 대세입니다.4차 산업 혁명 특별시를 추구하는 대전시가 이보다 진과 보항'자율 협조 주행 시스템'구축에 나쁘지 않아 서게 했습니다.자율협력주행시스템은 기존 차재센서에 도로, 통신 등 교통기반시설과 각종 정보를 주고받아 보다 안전하고 완벽한 자율주행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이 때문에 대전시는 대전-세종 간 도로에 이미 설치된 C-ITS(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주변 연계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활용, V2X(차량-사물 쵸은그냐은싱)LDM(동적 정밀 지도)GPS보정 시스템 등의 자율 주행에 필수적인 요소를 추가 설치할 생각입니다.


    >


    C-ITS는 전국에서 유학이나처럼 대전에만 설치(연장 87.8㎞) 된 첨단 시스템이다.이를 활용해 대전시는 현재 대덕특구 내 ETRI 주변에 제한된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면을 C-ITS가 설치된 도로로 확대할 방침입니다.또 관내의 대중 교통의 불편 지상 2~3곳을 추가 선정하고 자율 주행 차의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국토교통부와 관련 업무 협력을 강화하고 자율협력주행시스템 구축, 다음 자율주행차 시험운행도 본격 실시할 계획이다.이 밖에 대전시는 자율 주행 및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을 확대하기 위한 사이언스 페스티벌 등 과학 행사 때 시민들에게 자율 주행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외 자동차 및 관련 부품 회사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 생태계의 기반 구축에도 힘쓸 계획이다.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쵸무당교 허가(042-270-606개)로 문의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