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인의 만성질환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1:41

    ​​


    ​​


    >


    안녕하세요 대전마라톤성형외과병원입니다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과 컴퓨터는 뗄 수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그러나 이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으며 특히 20~30대에서 디스크 관련 질환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일은, 현대인의 지병이 되어 버린 "VDT 증후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VDT 증후군을 당신들로 방치할 경우, 몸의 아픈 증상뿐만 아니라 외형 변형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치가 명확하게 필요한 질환임을 유의하십시오!


    >



    >


    VDT 증후군이란 Visual Display Terminal Syudrome의 약자로 컴퓨터 단스토리 증후군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컴퓨터 등의 디스플레이를 장시간 보면서 작업하는 사람에게 눈의 피로와 두통, 목과 손목, 어깨 등의 부위에 통증이 지나치게 심한 증상이다. 최근에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


    원인은 너무 다양해요. 최대의 원인이 되는 것은 자세입니다만, 특히 업무중에 책상이나 의자, 모니터의 위치등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마우스 조작시 팔의 각도가 맞지 않고, 키보드의 방향이나 높이가 적정하지 않은 경우도 원인이 됩니다. 이런환경에서장시간업무를하면당연히신체에 무리가가되겠죠? 또 스마트폰이 손에서 멀어질 수밖에 없는 요즘 우리 몸과 눈이 피로해지기 쉬운 환경에 계속 노출되고 있습니다.


    >



    >


    VDT 증후군은 본인이 느끼는 전조 증상으로 쉽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을 확인 칠로, 3개 이상 해당하면 V.D.T증후군을 의심하고 진료를 받기를 추천합니다.​·목이 뻐근한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팔부터 손까지 저린 증상이 자신에게 나타난다.어깨통증과 두통이 동반된다.거북이처럼 목이 앞으로 빠지는 감정입니다.눈에 이물감이나 안구건조증이 자신에게 나온다.등이 굽은 편입니다.


    >



    >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바른 자세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허리를 곧게 펴는 관행을 가져야 하며 등을 구부린 자세로는 머리가 자연스럽게 앞으로 향하기 때문에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을 펴도록 노력해야 한다. 컴퓨터 모니터의 위치는 50~80cm정도의 간격을 유지해야 하고 한 중간 중간 작업 후, 하나 0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을 할 중요하다.


    >



    >


    먼저 양손을 조합한 상태에서 양 팔꿈치를 펴서 이마에 대고 있습니다. 머리는 앞으로, 組은 두 손은 뒤로 힘을 줍니다. 10초간 힘을 주고 5초간 휴식합니다. 머리가 앞이나 뒤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힘을 조절해야 하며 이 상태를 10회 정도 반복합니다. 두번째 스트레칭 방법은 턱 당기는 것입니다. 척추를 곧게 펴고 시선을 앞을 향한 상태에서 이마와 턱을 동시에 뒤로 뺀 뒤 10초간 유지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10회 정도 반복합니다. 최근까지 마라톤성형외과병원과 현대인의 만성질환 V.D.T증후군을 살펴보았는데, 늘 그랬던 것처럼 알려드린 예방 및 관리법을 참고하여 척추관절 건강을 지켜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